수강후기

단기 3+ 취득 후기
강좌명 : [2주 완성] 해커스 KBS 한국어능력시험 (2024)
작성자 : 박*진 강의만족도 : 별1개
최수지 선생님 강의 만족도 100%
고득점 완성!
해커스자격증 수강후기 게시판별 게시물 기준(~2020.09.08)
선생님 소개보기 동영상 강의보기

안녕하세요, 취업 목적으로 약 2주간 공부해 KBS한국어능력시험에 응시했는데 그 결과가 나와 후기 남깁니다! 

처음에 정말 막막했는데 벌써 급수가 나왔다니 시원섭섭하네요. 저는 처음에는 ‘내가 그래도 한국인인데 한국어는 혼자 해도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독학하다 넘쳐나는 문법 규정들을 보고 바로 인강 신청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최수지 선생님 강의를 보고 딱 이거다 싶었던 것 같아요. 저는 후반에 시간투자가 부족했던 것 같아 이번에 3+ 등급을 받았지만 한번 더 응시해보려 합니다. 전반적으로 시험에 대한 이해나 공부방식에 대한 가닥을 잡는 면에서 인강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최수지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딱 투자해야 할 노력이나 시간을 가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효율을 극대화해주시기 때문입니다. 특히 빠르고 명료하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사실 수능 이후로 처음 국어공부를 하는거라 어색한 것도 있었지만 이 시험은 범위가 무궁무진하다는 점이 제일 막막했거든요…! 인강은 선생님이 정말 차분하게 여러 조언도 해주셔서 마인드컨트롤이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줬던 것 같아요. 특히 단기간 급수를 노리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학습 꿀팁이라면… 선생님이 해주시는 조언을 적극 참고하고, 교재 안에 있는 내용만이라도 확실하게 암기해두는것? 교재가 두 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저는 1권 내용에 특히 강의의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어휘파트에서 선생님이 빠르게 읽어주시는 걸 반복해서 듣고, 추천해주신 방법대로 여러번 읽어본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목소리가 정말 아나운서 같으셔서 좋았어요 ㅎㅎ 국어문화도 특히 알아둬야 할 내용들을 짚어주셔서 좋았습니다. 저는 어법이 가장 큰 난관이었는데, 필수로 외워야 할 부분을 짚어주시고 계속 차분하게 다독여주시는 선생님 덕에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조언대로 예문 중심으로 보는게 확실히 더 효과적인 것 같아요. 최대한 여러 번 반복해서 보고, 이것만 다 외운다 생각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저는 1권만큼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못했는데, 2권도 딱 중요한 포인트들만 짚어주셔서 문제 유형을 빠르게 파악하는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도움이 된 컨텐츠는 우선 본 교재가 컸던 것 같아요. 확실히 교재는 필수입니다. 중요부분들을 강의에서 짚어주시지만 결국 혼자서 복습하고 암기하는 시간이 필요하기에 구매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들고 다니면서 달달 외워야 됨…! 어휘어법 둘다 타 교재에 비해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서 복습하기 좋았어요. 모의고사가 포함되어있는 점이나 핸드북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함께 제공되는 강의나 자료들도 많아 시험 전 유용하게 활용했습니다. 어법어휘특강도 있어 좋았어요! 강의 특성상 짧은 시간 내 전달하려다보니 모든 국어의 내용을 포괄하지는 못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짚어준다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과 마음의 위안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KBS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하고 계시는 동료 여러분…! 이 시험은 정말 단기간 안에 반복과 꾸준한 노력으로 끝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인강과 함께 다음 응시에서 이 시험과의 연을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화이팅!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