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02회 전기기사 합격자 합격수기 전기기사
작성자 : 김*원
조회수 : 278 작성일 : 2020-06-30 13:34:43

[ 전기기사 ] 합격후기

전공

 전자공학

준비기간

 1개월

응시한 시험 연도와 회차

 19년 2회차

시험에 대한 짧은 총평

(난이도, 후기)

 중간난이도 평이한 시험

1. 시험을 준비하게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당장 필요하진 않지만 언젠가는 전공관련 자격증을 한개는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합격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시험이 임박하신 분들은 전략적으로 공부해야합니다. 물론 최종합격을 위해 이론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가야

기시험에 큰 도움이 되겠지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에겐 당장 필기시험 합격이 최우선 입니다.

괜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붙들고 시간끌다 한 번도 공부하지 못한 단원이 생기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완강을 한 후 부족한 부분을 한번 더 보는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더불어 본인이 자신없는 과목은 최저점을 통과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자신있는 과목에서 많은 득점을 해 평균점수를 높인다면 짧은 기간 내에 필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3. 본인만의 공부방법과 학습전략을 소개해주세요.

ex) 공부 순서, 주력 과목/취약 과목 공부법, 이론 및 문제풀이 순서


제가 한달간 필기시험을 준비한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준비기간이 짧다고 해서 절대적인 공부량도 적은 공부방법은 아닙니다.

험을 완전히 운에 맡길게 아니라면 한달은 결코 긴 기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달을 온전히 시험준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다량의 단순암기과목인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과목은 시험을 일주일 앞두고서야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일찍 시작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면 기억력이 더 오래 갔겠지만 당장 필기 합격이 목표였던 저에겐 시험일에만 기억나면 충분했습니다. 외울것이 많게 느껴져 조금 불안했지만 막상 시험을 응시하고나니 벼락치기를 한다면 최저점을 넘기는것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2. 핵심과목인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과목을 한 주에 한 과목씩 3주만에 완강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처음엔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조금 건너뛰더라도 강의를 완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과목별로 강의계획을 참고해 일주일에 완강이 가능하도록 수강계획을 세웠습니다.


3. 전공자인 저에게도 난이도가 높았던 전기자기학은 한달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하게 공부했습니다.

(2)에서 핵심과목의 하루 목표강의를 모두 수강했다면 남는 시간에 전자기학을 수강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면 하루에 공부하는 량이 다른 과목에 비해 적어지지만 전자기학은 특히나 이전단원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다음 단원을 공부할 수 없다고 생각기에 꾸준히 공부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이번 시험 합격 이후 준비하는 자격증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격증 사용 용도 없이 갑자기 생긴 시간적 여유로 준비하게 된 시험이므로 다른 자격증 취득 계획은 없습니다.

5. 합격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

 공부시간이 많아질수록 운이 미치는 영향은 반드시 줄어들것입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6. 다음 시험 준비생들을 위해 해커스에 학습 콘텐츠를 제안해주세요 :)

 

필기처럼 실기과목 OT도 만들어서 주의사항같은것에 대한 안내 강의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