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합격후기 전기기사
작성자 : 해****증
조회수 : 69 작성일 : 2020-05-12 09:00:00
준비기간: 필기(2달), 실기(1달)




저는 개인적으로 문영철, 오우진, 양리라 강사님에게 정말 잘 배웠다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제가 말하겠지만 자격증시험은 적당한 이해와 적당한 암기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세분의 강사님 모두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할 부분은 잘 알려주시고

출제 비중이 낮거나, 문제난이도가 너무높아 찍고 넘어가야할 부분은 암기법도 알려주십니다.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1) 필기




저는 회로이론->제어공학->전기자기학->전기기기->전력공학->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순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공부법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하다보면 부족한 부분을 발견 할 것이고 그부분을 보안하면서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것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이 듣고 이해할수 있을 최고의 배속으로 듣는걸 추천드립니다.

- 처음부터 2배속 부터 들으시고 도저히 안들린다 하시면 1.9배속, 1.8배속으로 줄여나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 저는 2배속은 너무 빠를것 같아 1.4배속으로 들었습니다. 하지만 한달 후 2배속으로 들어도

이해가 될까 라는 마음에 2배속으로 들었는데 이해하는데는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2. 필기시험의 포인트는 문제가 얼마나 눈에 익었느냐 입니다.

- 강의보다는 문제를 여러번 푸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강의를 한번 돌려봤습니다. 그러고 문제풀다가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그때 다시 그부분만 봤습니다.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 문제만봐도 답이 보이는 정도가 되야합니다.

그리고 어플중에 전기기사 어플이있는데 다운받아서 틈틈히 과년도 문제 풀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실기




실기도 필기와 마찬가지로 최고의 배속으로 강의 듣는걸 추천드리며, 역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따로 실기공부에서 추천드리고 싶은것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1. 적당한 이해와 적당한 암기

-필기는 단순 암기만으로도 문제가 눈에 익으면 아슬아슬하지만 합격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실기는 서술형이기에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면 한계점에 도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깊게 파고드는것도 좋지않다고 봅니다. 저희는 시간이 많지않고, 기사시험에서 요구하는 정도만 작성하면 되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적당히 이해할건 이해하고 암기할 부분은 암기하고 넘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2. 단답형 맞추면 합격!?

-제가 말하는 단답형이란 정의, 장단점을 쓰시오 이런 종류의 문제를 말하는겁니다.

물론 계산문제, 그리는문제 다 맞춘다는 생각으로 공부해야합니다. 실제로 시험장에서도 그런 자신감이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서술형이다보니 아는문제도 실수하여 틀리곤 합니다. 이런 실수를 만회하기 위한 점수가 단답형 점수라고 생각합니다.

단답형을 암기하시되 암기신공(앞글자만 따서 외우는법) 추천드립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