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비전공 54세, 필기4일 실기8일 생동차 합격
강좌명 : [필기] 산업안전(산업)기사 핵심이론+문제풀이-안전관리론(2022 최신)
작성자 : 곽*남 강의만족도 : 별1개
이성찬 선생님 명확한 기출 분석으로
효율적인 학습
선생님 소개보기 동영상 강의보기


2년전 퇴직하고 잠시 휴식을 하다가 직업을 다시 가져야겠다고 생각해서 고용노동부에도 가보고 개인적으로 지인들에게 부탁도 해보고 나름대로 취업사이트를 전전해 보았으나 50대중반인 저같은 사람에게 취직 할 만한 자리는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자포자기하고 있던 차에 마산에서 중견기업 공장장으로 있는 친구가 놀러오라고 해서 서울에서 KTXf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그날 저녁 술 한잔 하면서 얘기를 나누던 중 저의 요즘 고충을 얘기했더니 그 친구 말이 얼마 전 중대재해처벌법이 강화돼서 산업안전기사라는 자격증이 앞으로 취업하는데 괜찬은 자격증이 될거라고 하더군요.

본인 공장에도 산업안전기사를 필수로 고용해야하는 등 산업 전반에서 산업안전기사에 대한 수요가 폭발할것이니 미리 따놔보라고 한것입니다. 

귀가 번쩍 뜨이는 제안이었습니다. 아 이거다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이과대 출신만 가능한것으로 보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심정으로 큐넷에 접속해서 응시자격 자가진단을 해보니 저도 가능한것이었습니다. 저는 경영학과를 나왔습니다.

문과라 응시자격이 안되는줄 알았는데 문과중에서는 경영학과만 가능하더군요. 나중에 이 얘기를 저희 대학 동기들한데 했더니 아무도 모르고 있더라구요. 기사자격증은 이과나 공대 출신만 응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해커스 선택 이유]

일단 시중에 유명한 학원 위주로 알아보았고 그중에 해커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를 선택한 이유는 첫째 환급프로그램이 최고였습니다. 둘째로는 서점에서 교재를 여러권 비교해보았는데 해커스 교재가 가장 보기 편하고 요점 위주로 정리가 심플하게 되어있어서 단기합격에는 제격이라는 판단이 섰습니다. 세째로 위에 쓴데로 대형 교육기업이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공부방법]
필기는 4일동안 공부해서 전과목 평균 72점을 획득했습니다.

일단 교재를 하루만에 빠르게 일회독했습니다. 대충 무슨 내용이 나오는지만 체크하고 가는 식으로 읽으니 하루만에 가능했습니다. 나머지 3일동안 이성찬 선생님 강의 동영상을 2배속으로 틀어놓고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동영상을 켜고 문제를 풀면 동영상이 실행되는 시간 안에 그 회차를 일회독 할 수있어서 시간관리에도 좋고 눈으로만 읽는것 보다는 효과가 훨씬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5개년 기출만 풀고도 나름 괜찬은 성적을 받은것 같습니다.(안전관리론 75 , 인간공학 70, 기계위험방지기술 75, 전기위험방지기술 75,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60, 건설안전기술 85)

 

실기는 필답형 4일(39점), 작업형 4일(31점) 총점 7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저는 2022년 2회 동차로 합격했는데, 필답형은 공부를 늦게 시작했습니다. 필기를 손쉽게 합격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사이에 전기기사 공부를 시작했던것입니다. 전기기사 3회 필기를 보고나서도 충분하다 싶어서 시작한것이었는데, 필답형 시험 5일전에 전기기사 필기시험이 끝났고 필답형 공부할 시간이 4일 남아있었습니다. 무조건 기출을 외웠습니다. 시험을 보고 나오는데 전기기사를 중간에 본것이 후회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붙어서 안도의 한숨을 쉬긴했는데, 결과 나오기 전까지  불안함의 연속이었습니다.

 작업형은 4일 동안 기출로만 외웠는데 해커스 교재가 참 잘되어있습니다. 중간에 혹시나하고 다른 교재도 둘러보긴 했는데 해커스 교재가 작업형 공부하는데는 사진이나 그래픽도 깔끔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머리에 저장하는데 편했습니다.


시간을 촉박하게 잡고 단기간에 몰아서 공부하는것도 좋은 자격증 공부중에 하나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커스의 환급프로그램은 중간중간에 동기부여하는데 최고의 수단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획득하면서 공부는 학원과 교재 선택이 참중요하다고 생각하게되었습니다. 해커스 감사합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