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호 컴활2급 강의만 듣고 딸깍하니까 합격! IT자격증
작성자 : 김*환
조회수 : 157



1. 자기소개


취업하는데 남들은 다 있는 컴활을 따기 위해 어느 인강이 좋을까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수강후기도 좋고 합격하기 위해 공부하는건데 합격하면 수강료도 돌려준다는 핵꿀 강의인 해커스 강의를 찾았다. 정말 노베이스 상태에서 필기와 실기를 준비했고 처음엔 생소한 단어와 암기량이 많아보여서 주춤도 했지만 오영호 선생님을 믿고 강의를 듣다보니 생소한 단어는 많지만 거기서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단어는 절반도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됐고 다른 준비들과 시험 결과 확인과 등등 때문에 2개월 정도 걸린 것 같다. 그치만 순공부량은 해커스 오영호 수업 들으면 3주 정도였던 것 같다.


2. 노하우



일단 수업을 들어야 한다. 그리고 필기는 처음에 들으면 생소한 단어와 외워야 할 것이 많아 보여서 처음에 하나하나 다 외우면서 할려고 했는데 그냥 수업 듣는 걸 목표로 하고 느낌 정도만 파악하면 괜찮다. 이런 식으로 중요하단 부분만 체크하면서 넘어갔습니다. 양은 많지만 필기 10문제 중 하나로 나오는 것이라 실제로 나오는 건 별로 안되기 때문이다. 어느정도 수업을 들으면서 느낌을 파악했으면 수업마다 문제 자료 주어진 것 반복하면서 풀면 된다. 그 다음 필기 10문제는 실기와 연관되니 실기 수업 들으면서 병행하면 된다.


주어진 기출문제를 여러번 풀면 된다.


실기의 경우 수식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반복만이 살길이고 개인적으로 주어진 기출문제 자료 중에 이건 어려워서 안나오겠지~라고 생각한게 나왔다. 근데 100점 맞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마다 70점 와꾸 짜서 공부하면 될 것 같다. 그 이상의 공부는 2급 수준에서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기출문제를 주는데 계산문제를 반복해서 틀린거 표시하고 풀다보면 익숙해질 것입니다.

3. 추천 이유


일단 합격하기 위해 공부하는데 합격하면 공짜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이거 완전 안들으면 손해이다. 그렇다고 수업의 퀄리티가 떨어지느냐? 아니다 컴활 따는데 문제 없다. 물론 이 수업보다 더 좋은 퀄리티의 강의가 있을 수는 있으나 이 정도만 들어도 충분히 따는데 굳이 투자 비용을 늘릴 필요가 있나 생각한다. 가성비의 끝판왕이다.


4.컨텐츠


학습자료 그냥 다 풀 줄 알면 100% 합격이다. 물론 나는 다 풀 줄은 몰랐고 70점 넘길 와꾸만 짜서 공부했다. 그리고 수강기간 내에 합격해서 환급 받아야 한다는 동기가 강해서 더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했던 것 같다.


5. 하고싶은 말


컴활을 딸지말지만 고민하는게 맞고 컴활을 따야겠다고 생각하면 그냥 해커스 듣는게 맞다. 쉽지만 그렇게 쉽지는 않으니 방심하지 말고 수업 잘 듣다보면 합격하고 돈은 돌려받고 자격증은 가진 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화이팅이요!!


참고로 저는 인터넷 강의 자료 100% 사용해서 합격함 책은 따로 안봤습니다 ㅎ 

TOP ▲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