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 오우진, 문영철 선생님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전기기사
작성자 : 김*태
조회수 : 1229

- 퇴직을 몇년 앞둔 직장인 입니다.


퇴직 후 불안한 미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였습니다.

공부란 것을 너무 오랜만에 하는 것이라, 작년에 시작은 전기기능사로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니, 기능사가 필요할까 싶지만, 공부를 오랜만에

시작하는 저로서는 기능사 취득 과정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공부를 다시 시작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 동영상 강의는 끝까지 한번은 보는 완강이 중요합니다.


정말 시간도 많이 필요하고, 지치기도 하지만, 저는 속도를 1.5배속 정도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한번은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당장은 지루하더라도 완강은 필요합니다.

헤커스강의를 맡고 계신 두분 중, 오우진 선생님은 깔끔하고 정리된 어투로 강의 내용이 참 쉽게 전달되었고,

문영철 선생님은 약간 투박하지만, 주요한 내용을 강조해서 수강생들에게 집어주는 부분에서

많은 강의 경험을 갖고 계시는 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이 강조한 부분은 꼭 체크 바랍니다.


- 스스로 과목별 요약 노트를 만드세요.


어느 시험준비에도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주요 기출문제, 주요 공식을 정리한 노트는 작성 시에도 공부가 되지만, 나중에 기출문제를 풀기 전에

한 번씩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해커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필기 핵심 요약 노트를 자주, 많이 보세요.


헤커스에서 필기 핵심 요악 노트가 파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기기사 시험 범위가 너무 광범위해서, 반드시 반복적인 복습이 필요한데, 요 요악노트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프린트해서 시간이 되면 자주 보려 노력했습니다.

특히 전기설비 기술 기준은 덕분에 좋은 득점을 받았습니다.



- 시험준비는 길게 오래보단, 짧고 집중해서 하는 것이 많이 유리합니다.


뒤늦게 시작한 공부가 쉬울리 없겠습니다. 하지만 하다보면 끝이 있고, 포기하지만 않으면 결과를 볼 수 있겠지요.

자격증 시험에 여러 좋은 인강들이 있겠지만, 저는 헤커스를 접하였고,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저보다 나중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이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TOP ▲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