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자격증 최수지 선생님 강의 듣고 2주만에 합격! KBS한국어/글쓰기
작성자 : 지*희
조회수 : 849


안녕하세요, 한국어능력시험 결과가 나와 인증과 함께 최수지 선생님 강의의 수강후기를 남기려 합니다.

자격증 가산점때문에 급하게 해당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공기업 가산점 때문에 따고 싶긴 했지만 국어에 자신이 있는 편도 아니었고 시험이 딱! 15일 남은 시점에 신청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었습니다. 빨리 전반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해커스의 최수지 선생님 강의를 찾아 듣게 되었습니다. 2주만의 짧은 시간인데다가, 하루에 2시간 이상 투자할 수 없어 고민했지만 선생님의 인강을 차근차근 듣다보니 문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빠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커스 교재의 3회분 모의고사를 풀며 문제 시간을 어떻게 배분해야 할지도 감을 익힌 것 같습니다.


국어에 취약한 분들이 저 말고도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빈약하지만 제가 공부했던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고유어같은 경우는 처음 들어보는 단어를 밑줄치고 중얼거리며 뜻의 의미 파악을 제대로 하는 방법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다만 고유어의 출제 빈도도 낮고, 나와봤자 한 문제였기에 최수지 선생님 말씀처럼 막 죽을 힘을 다해 외우진 않았구요, 나오면 맞힐 수 있을 정도로만 가볍게 공부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실 문법은.. 최수지 선생님 강의 열심히 듣고, 잘 틀릴 만한 부분은 오답노트로 적어놓아서 계속 복습했습니다.


예시를 들기 위해 붙인 사진인데요!

위의 경우처럼 다의어 같은 경우도 모든 뜻을 알 수는 없으니까, 잘 모르는 다의어의 뜻을 옆에 적어 놓고 시간 날 때 마다 뜻을 외울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문법도 자주 나오는 빈출 문법 위주로 공부하였구요 ㅎㅎ



마지막으로 국어문화 파트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잘 모를 것 같아요! 모든 한국 작가들의 이름과 작품을 외울 수도 없는 노릇이니, 최수지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작가들 위주로 작품 명 정도만 가볍게 흝은 것 같아요.


제가 해커스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는 체계적인 학습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 안에 독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학생 때에도 그렇게 국어를 좋아하지 않고, 특히 문법을 너무 어렵게 생각했었습니다. 자격증을 따기 시작할 때도 걱정이 정말 많았는데요,

최수지 선생님의 강의를 하나씩 들을 때마다 문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고 빈출 위주로 공부하며 자신감이 붙은 것 같아요.

그래서 빨리 따고 싶지만 국어에 자신은 없다!! 하는 분들께 이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고민하시는 분들께 해커스와 최수지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드리며, 마지막으로 성적표 사진을 인증드리고 갑니다~

저는 아주 높은 등급은 아니지만, 원하는 등급을 단기간에 따냈기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열심히 공부하여 다음 시험에서 저보다 더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