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양문자, 한미현 선생님 강의 듣고 합격했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작성자 : 서*재
조회수 : 127

- 자기소개 (자격증 준비 계기와 수험기간 및 합격소감 등)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반으로 IT업계 취업을 노리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정보처리기사가 개발자들 사이에서 있으면 좋다고 해서 이번에 딸려고 마음 먹었고, 둘러보다 해커스 자격증 환급반이 있다고 해서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필기를 2월 17일날 봤었고 실기는 4월 27일에 봤습니다. 해커스 강의는 12월 말부터 들었으니 시험 학습기간은 4개월 이내입니다.

필기와 실기 둘 다 어렵긴 했지만 필기가 더 쉬웠습니다. 필기는 문제은행식이라 이전 문제들을 암기하면 되고, 처음 나와도 답이 뻔히 보이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더 쉬웠습니다. 실기는 푸는 문제는 오히려 괜찮았지만, 고르는 문제가 헷갈려서 어려웠네요. 2개 몰랐는데 찍은게 맞아서 간신히 합격했습니다.


- 나만의 학습 꿀팁 & 합격 노하우 (과목별 학습법, 암기 비법, 취약 과목 극복법 등)

저는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는 편인데, 여기서 주요 내용들은 스크린샷 떠서 암기했습니다.

끝까지 다 보면서 필기하는 건 솔직히 시간이 많이 들어서 추천하고 싶지 않고, 

여러 번 보면서 외우는 분들이면 스크린샷 찍고 돌려보면서 암기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념을 어느 정도 익혔으면 시험 2주 전부터는 CBT문제 풀고, 시험성적이 잘 안 나오는 과목이 있으면 

그 과목의 개념을 한두번 더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실기는 해보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코딩 같은 경우는 다 해볼려고 했고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도 설치해서 실제로 SQL문을 해보면 이해가 될겁니다.

아무리 암기하고 싶어도 이렇게 해보지 않으면 머리에 안 들어옵니다.

유튜브나 강의에서 코딩이나 SQL을 간단하게라도 할 수 있는 강의들이 많으니 그런 강의들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해커스 강의에서 코딩이랑 SQL을 가르치지만 아쉽게도 SQL데이터베이스를 세팅하는 거는 안 나와서 유튜브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의외로 간단하니 금방 할 수 있을 겁니다. 

또, CBT문제들도 풀면서 문제에 대한 감각을 쭈욱 기르시는게 굉장히 중요하니 이런 점도 참고하세요.


- 해커스 선생님 또는 강의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

양문자 선생님과 한미현 선생님 두분 다 잘 가르치시기 때문에 추천드리고요.

강의는 '[실기] 정보처리기사 필수이론 + 문제풀이'와 '[필기] 정보처리기사 - 0과목 0000' 이걸로 쭈욱 개념 훑어보면서 풀었습니다.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해커스자격증에서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교재 · 학습자료 · 혜택)

교재 중에는 필수 정보 요약집이 좋았습니다.

시험장 가기 전에는 필수 정보 요약집을 보면서 들어갔는데, 시험에서 봤던 문제가 나와서 좋았습니다.

CBT를 2회 정도 볼 수 있는 혜택도 좋았습니다. 최신 문제가 반영이 안 되는 다른 CBT로만 문제 풀다가 

시험 전에 해커스 CBT로 푸니까 확실히 좋았네요.


-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등 (해커스 또는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아무래도 컴퓨터나 프로그래밍을 아무것도 모르신 분이 할려면 5개월 또는 6개월 이상은 필요할 듯 합니다.

실제로 프로그래밍을 2개월 이상 해본 분이라면 추천 드립니다.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CBT로만 할려면 필기까지가 한계일 듯 하고, 실기까지 합격하는 건 운이 많이 좋아야 할 듯 합니다.

그래도 다들 열심히 하셔서 합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들 화이팅!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