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찬 / 이영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합격했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작성자 : 조*수
조회수 : 120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 졸업을 하자마자 취업에 성공해 공부에서는 손 놓고 있던 30대 직장인입니다

직장생활을 한 지 오래되어 그저 하루하루 회사에 나가 일을 하며 목표의식을 잃고 매너리즘에 빠져있을 때쯤 같이 일하고 있던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 자기계발이 화두가 되었었습니다. 그래서 토익, 토스, 오픽과 같은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한 사람들도 생기고 여러 분야의 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생겼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저와 같이 비전공이면서 직장 동료 중 절반이 가지고 있던 산업안전기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직장 동료들 절반이나 가지고 있던 자격증이라 아무런 정보도 없이 선택하고 무슨 자격증인가 알아보기 시작할 때 저는 불안에 휩싸였었습니다. 그 이유는 학창시절에도 대부분의 암기과목에 취약했는데 이 자격증의 별명이 산업암기기사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암기과목은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데 저의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에 4~5일 정도는 야근하는 업무를 보고 있었기 때문에 시험까지 두 달 정도밖에 남아있지 않던 시기라 그 당시 시작하기에는 합격이 어려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생긴 목표에 의지를 다잡고 부족한 시간을 고려해 혼자 문제집을 보면서 공부하기보다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다는 생각에 여러 후기 글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인터넷 강의에 대한 후기글을 찾아보며 다행히도 저보다도 짧은 시간을 준비하고 합격을 하신 분들이 남겨주신 해커스자격증에 대한 후기를 보고 저도 용기를 내 도전을 하게 되었고 운이 좋게도 1회차 시험에 필기와 실기를 둘 다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강의를 보면서 좋았던 점은 시험에 잘 나오는 부분은 강조를 해주시면서 설명해 주신 선생님들이었습니다. 기존에 시험에 자주 나왔던 부분을 콕 집어주셔서 설명해 주시고 단순히 지문을 암기하는 게 아니라 쉽게 암기할 방법을 제시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필기 과목강의에서도 실기에서 많이 나온 부분이라면 또 한 번 강조를 해주시는 강의 방법이 정말 좋았습니다. , 그리고 두 분의 선생님께서 각자의 전문적인 과목으로 나누어서 설명을 해주신 것도 좋았습니다. 또 직장과 거리가 있어 출퇴근 시간이 조금 긴 편인데 스마트폰 앱으로도 간편하게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버려질 수 있는 시간을 활용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교재가 저에게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문제지의 취향이 문제가 있으면 정답만 표시해주고 해설지에서 그 문제를 찾아 풀이를 보는 것보다 한 곳에 문제와 해설이 같이 있는 것을 좋아하는데 해커스의 교재가 딱 그런 타입으로 되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실기 문제지 기준으로 13개년의 문제를 제공해주셔서 과거 시험에 어떤 스타일로 나왔고 시험을 실제로 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해 줘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PC로도 모의고사를 지원해 주셔서 제가 취약한 과목이 어디인지를 바로 알 수 있게 해줘 더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과목을 알게 해주신 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 공부방법 중 추천해드리고 싶은 것은 설비들에 대한 영상을 추가로 찾아서 보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강의에서도 설명을 해주시기는 하지만 보여주시는 장비가 여러 가지 형태가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저 또한 제조업에서 일하고 있지만 제가 잘 모르는 설비들도 많고 특히 건설 쪽 같은 경우에는 낯선 설비들이 즐비해 이름만 보고서는 이게 무슨 장비인지도 모르겠고 글로만 보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 동영상 플랫폼 등에 검색해 작동하는 모습이나 주위 환경을 보고 나서야 이해가 되는 부분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 조언을 드리자면 저는 저만의 필기 노트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해커스에서 제공해주시는 자료들이 이미 훌륭하지만 제가 직접 필기 노트를 만듦으로써 내용도 조금 더 수월하게 암기가 되는 것 같았고 나중에 그 노트를 봤을 때 내가 하나하나씩 이렇게 다 적었는데 시험에 떨어질 수 없다는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고 개인적인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많은 분이 이 글을 봐주실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완주하여 좋은 결과를 얻은 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들 힘내세요!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