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자격증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작성자 : 이*승
조회수 : 76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개발자 취업 준비생입니다. 포폴만 준비하다가 자격증 부분이 걱정되어 우연히 알게 된 해커스 자격증에서 강의를 보며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자격증 시험 자체가 처음이라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잘 몰랐는데 해커스에서는 정보처리기사의 시험 내용 뿐만 아니라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 할지,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 잘 정리되어 있어서 공부하기가 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필기와 실기 모두 각각 2개월 정도 공부한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을 볼 때 정말 떨렸는데 해커스 자격증에서 제공해 주었던 문제들과 유사한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꽤 높은 점수로 필기에 합격하였습니다. 실기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 부분에서 2~3문제 정도 실수가 있었지만 이 또한 강사님들이 중요하게 다루었던 이론 문제들이 시험에 잘 나와줘서, 맞출 수 있었기 때문에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 나만의 합격 노하우
필기는 해커스 필기 강의를 한번 쭉 보고 요약 노트를 외운 뒤에 제공된 문제들만 쭉 풀었습니다. 틀린 문제들은 강의를 보고 다시 공부했습니다. 시험 전날에는 시험지를 다시 보면서 틀린 문제들 위주로 정리한 내용들을 보았습니다.

실기는 강의를 한 번 본 뒤에 한 번 더 보면서 정리를 하고, 정리한 내용들을 다시 요약하면서 공부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쪽에서는 강사님이 말씀해주신대로 눈으로만 보는 게 아니라 직접 코딩하면서 공부했습니다. 시험 전날에는 프로그래밍 언어 보다는 중요하다고 언급된 이론 위주로 보았습니다.


- 해커스 선생님 또는 강의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

잘 안 외워지는 부분들은 해커스 선생님들이 앞글자만 따서 외울 수 있도록 도와주셨는데 그 부분이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강조하시는 부분들은 시험에도 나와서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또 이전 년도 문제들 중, 쉬워서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문제들도 하나하나 다시 설명해주시고 어느 강의를 다시 봐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언어 문제들은 좋은 예제들로 차근차근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셔서 어떤 원리로 돌아가는지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해커스자격증에서 도움이 되었던 컨텐츠

필기핵심요약노트만 달달 외우고 문제만 풀어도 합격할 수 있을 정도로 요약노트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CBT 모의고사가 있어서 어떤 식으로 문제를 푸는지 미리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등

실기 부분은 코딩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코딩 문제들을 눈으로만 보는게 아니라 직접 코딩해보면서 어떤 원리로 돌아가는지 공부해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와 SQL 만 잘 공부하셔도 50점 이상은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이전 년도 정보처리기사 문제들을 다 풀어보고 틀린 문제들은 그냥 넘어가는게 아니라 왜 틀렸는지 생각하고 정리해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들 해커스에서 정보처리기사 공부하시고 자격증 쉽게 합격하세요!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