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차 전기기사 합격후기 전기기사
작성자 : 해****증
조회수 : 1105
이번 기사를 준비하면서 해커스잡의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아 후기와 팁을 남깁니다.

다음 회차에 시험을 보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1. 필기 준비(기간 1달)

1.1 하루에 10시간씩 인터넷 강의를 2배속으로 2일에 1과목씩 1회독 하였습니다.

-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잘안되도 그냥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독수가 늘어날수록 자동으로 이해가 됨)

- 처음 1회독은 문제풀이는 듣지않고 이론만 들었습니다. 문제풀이까지 듣는다면 2일에 1과목씩 못끝냅니다..

- 노트를 따로 만들어 선생님들이 필기해주시는것을 정리하였습니다. (굉장히 중요한 사항입니다, 나중에 리뷰 시간 단축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2 1회독이 끝나고 하루에 10시간씩 인터넷 강의 2배속으로 1일에 1과목씩 1회독하였습니다.

- 1.1에서 정리된 노트를 보며 개념정리를 다시 하였습니다. 2회독하면서는 1회독할때 이해가 안되었던 부분도 조금씩 이해가 되지만 완전히 이해되는 정도는 아닐겁니다.

하지만 최대한 원리를 이해하면서 1회독을 합니다.




1.3 하루~이틀에 1과목씩 교재의 문제 홀수항을 전부 풀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인터넷 강의를 참고하였습니다.

- 모르는 내용은 노트를 참고하였고, 노트에 부족 내용은 노트에 추가하면서 나만의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 교재에 오타가 너무 많은 것은 정말 고쳐져야합니다... 오타가 너무 많아 화가났던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해커스에서는 이부분을 꼭 개선해주시길 바랍니다.
1.4 하루에 1과목씩 교재의 문제 짝수항을 전부 풀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인터넷 강의를 참고하였습니다.

- 이때는 개념정리가어느정도 되어 홀수항을 풀 때보다 문제푸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1.5 시험 1주일전에는 기출문제를 풀어나갔습니다. 틀린 문제는 노트를 참고하였고 부족한 내용은 보충하였습니다.

- 문제를 풀면서 부족했던 개념은 따로 노트에 표시하였고, 그 부분에 해당하는 개념은 인강을 들어 이해가 될 때까지 공부하였습니다
2. 실기 준비(기간 40일)
2.1 1주일에 실기교재 1회독이라는 목표를 세워 교재를 공부하였습니다.

- 구체적으로는 하루에 제 1편 단답형 45쪽, 제 2편 전기설계 12쪽, 제3편 시퀀스 15쪽, 제4편 수전설비 15쪽 을 공부하였습니다.

- 첫 회독에는 일단 1회독을 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가벼운 마음으로 1회독합니다. 처음 1회독을 한다면 2회독 3회독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 외우는 것에 약한 편이라 단답형은 강의자료중 단답형 정리된 자료가 있는데 생각날때마다 참고하였습니다.



2.2 2.1과 같은 방식으로 2회독, 3회독 합니다.

- 이 때 중요한 점은 2회독, 3회독에서 틀린내용은 따로 색깔 펜으로 구분하는 것입니다.




2.3 4회독차에는 틀린문제만 공부합니다.

- 저는 외우는 것을 엄청 못하기때문에 공부를 할때 개념을 이해하는 방향으로 공부하였습니다.




2.4 실기 강의의 보충자료를 철저히 공부합니다.

- 시험보기전 3일전부터 보충자료를 보기시작했는데.. 결과적으로 보충자료에서 숫자까지 똑같이 나온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해커스 실기 교재는 필기교재와는 다르게 구성이 좋았습니다. 오탈자도 비교적 없었고, 내용도 유형별로 구분되어 좋았습니다.

전기기사 보신 분들 대부분이 20개년 기출문제를 기본적으로 보시는데...저는 과년도 시험문제 볼 시간이 없어서 해커스 교재와 보충자료만 철저히 공부하였습니다.

실제로 문제도 해커스 교재의 틀을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실기교재는 정말 믿고 보셔도 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오우진 쌤, 양리라쌤, 문영철쌤께 영광을 돌립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