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합격후기 전기기사
작성자 : 지*주
조회수 : 777
오늘 전기기사 실기에 합격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처음에 전기기사 필기준비를 작년 12월 말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한달간 하루에 8시간씩 필기 강의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전기과를 재학중이였지만 필기에서 나오는 것과 학교에서 배우는 것은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을 계속 반복해서 돌려보면서 개념을 익혀 갔습니다.
*강사분들이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해주셔서 듣기 편했고 요점 같은것을 잘 정리해 주셔서 그 부분들을 중심으로 공부하니 쉽게 문제가 풀려나갔었습니다.
*그렇게 한 달여 정도를 하고 올해 초 첫 필기 시험을 봐서 평균 80점이 넘는 점수가 나와서 정말 강사분들에게 감사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실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필기때 너무 힘을 써서 그런지 공부가 너무 하기 싫었습니다. 그래서 강의만 대충보고 첫 시험을 치고 49점이 나왔습니다.
*그 점수를 보고 정신을 차리고 2차준비를 다시 동영상 강의와 하게 되었습니다. 개념 위주로 공부를 하며 교재의 문제도 착실히 다 풀었습니다. 
*그리고 2차 시험을 치고 점수가 56점이 나왔습니다.
*이런 다음 3차 때는 개념 위주가 아닌 문제 위주로 공부하여 교재를 수도 없게 되풀며 공부하였더니 이번에 61점으로 아슬아슬하게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강의를 그림등과 예시등을 이용라여 쉽게 이해할수 있게 해주신 강사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개념들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