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전기기사 합격했습니다. 전기기사
작성자 : 해****증
조회수 : 1077
해커스 인강을 듣고 드디어 전기기사를 동회차에 필기 실기 합격하게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필기의 경우, 저는 전공자로서 인강을 1회독 하였고, 한번 들을때 모든 것을 암기하기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공부 순서로는 전자기학,제어공학,회로이론,전기기기,전력공학, 법규 순으로 공부를 하였고 체계적인 인강학습을 통해 쉽게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아 물론 이론을 확립한 후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문제 유형들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기의 경우, 단답형,수변전설비,시퀀스 등 순으로 인강을 통해 이론을 확립하였고, 기출문제들을 통하여 문제의 유형을 익혔습니다. 인강을 듣게되면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3번씩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다들 노력한만큼 결과가 나오니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

단답 안외우시면 합격 절대 못한다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하루에 3시간 정도 따로 투자하셔서 외우셔야합니다 진짜중요!!

그리고 감리는 그냥 버렸습니다. 한 문제 나오는데 외울게 너무많아요..

18개년을 다 본다고 해서 분량이 압도적으로 많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30~40점 정도 분량의

문제들은 과년도로 나오는 수준이라서요. 그래서 1회독 후 2회독까지 제가 예상했던

일정보다 빠르게 끝낼수 있어서 3,4회독까지 완료하고 3일간 최종정리 들어간 후 시험을 봤고 다행히

운이 좀 따라줘서 부분점수가 생각보다 후하게 들어간지라 합격목걸이 목에 걸수 있었습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