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회 필기 합격후기 전기기사
작성자 : 전*현
조회수 : 1537

해커스자격증 [ 전기기사 ] 합격후기

전공

 전자전기공학

준비기간

 5주

응시한 시험 연도와 회차

 2020년 3회차

시험에 대한 짧은 총평

(난이도, 후기)

 기기가 좀 어려웠으나 무난

1. 시험을 준비하게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공기업 가점을 위해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2. 나만의 합격 비결 & 학습 노하우가 있다면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100자 이상)

회원님의 노하우가 다른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론 강의를 꼼꼼하게 듣고 노트 정리한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과목이 여러개이기 때문에 처음에 들은 과목은 나중에 다시 한번 봐야하는데 강의 노트를 잘 정리해두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노트에 복잡한 증명 등 몰라도 된다고 강사님이 말씀하신 부분을 잘 체크해두어 효율적으로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3. 합격을 만들어준 나만의 공부 방법과 전략을 소개해주세요. (100자 이상)

ex) 과목별 공부 순서, 취약 과목 공부법, 이론 및 문제풀이 순서

 

 전기자기학과 회로이론은 학교에서 들었기 때문에 다시 복습한다는 느낌으로 증명 과정을 보기보다는 헷갈리는 수식 위주로 외웠습니다. 전지자기학은 도체의 모양에 따라 수식이 달라지므로 꼼꼼하게 정리해두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처음 듣는 기기와 전력공학은 외울 것이 많아 어려웠으나 강사님이 꼼꼼하게 정리해주신 덕분에 기기 난이도가 어려웠음에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기기는 각 챕터 별로 나눠서 각 챕터의 흐름을 잡는 것이 중요하니 식만 외우는 것보다 이해하며 공부하는 것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4. 해커스자격증 교수님의 강의에 만족하셨나요? 만족하셨다면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꼼꼼하고 생략해도 되는 부분과 빈출되는 부분을 나눠서 알려주시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5. 해커스자격증에서 가장 도움이 된 콘텐츠는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강의할 때 판서가 꼼꼼해서 좋았고 책에 문제에 별표로 중요도가 나와있어 꼭 풀어야 하는 문제만 골라서 풀 수 있었습니다. 



6. 합격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

 과목이 많아 공부할 것이 많지만 실기 때에도 필기 내용이 많이 나오니 이론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