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3회 전기산업기사 필기 합격후기 전기산업기사
작성자 : 강*규
조회수 : 1178

[ 전기산업기사 ] 합격후기

전공

 전기

준비기간

약50일

응시한 시험 연도와 회차

 2020년 3회

시험에 대한 짧은 총평

(난이도, 후기)

 개인적으로 쉬운 편

1. 시험을 준비하게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군대 전역을 하고 취업준비를 위해 준비하게 됐습니다.

2. 나만의 합격 비결 & 학습 노하우가 있다면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100자 이상)

회원님의 노하우가 다른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과년도 문제 10개년치를 먼저 외웠습니다. 2회독을 하고 강의를 들으니 어느정도 눈에 익숙해진것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강의를 다 듣고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다시 반복해서 들은다음 다시 과년도 10년치를 3회정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그러면 눈에 익숙해지고 유형도 어느정도 보이게 될것입니다. 강의를 보시다가 분명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럴 때는 그 유형의 문재를 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다보면 이해가 조금 되실겁니다.






3. 합격을 만들어준 나만의 공부 방법과 전략을 소개해주세요. (100자 이상)

ex) 과목별 공부 순서, 취약 과목 공부법, 이론 및 문제풀이 순서

 

저는 노트한권을 사서 5과목을 책을보면 필요한 부분들은 다 정리하며 한번씩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5권의 책이 공책 한 권으로 만들어 필요할때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과년도 문제출제 빈도를 파악하는 공책을 따로 만들어 자주나오는 부분에 대한 공부도 확실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반복공부를 하였고 공부의 순서는 자기학, 회로이론, 전기기기, 전력공학, 설비였습니다. 공학이나 설비부분은 외우는게 있다보니 먼저 이론 공부는 회로이론이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회로이론은 문제를 많이 풀어 볼 수록 자신감이 생기고 실력도 금방 오를겁니다. 그렇게 해서 제가 제일 자신없어했던 회로에서 좋은 성적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4. 다음에 취득 준비하는 자격증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금은 전기산업기사 실기 준비와 동시에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를 준비하고있습니다. 지금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자기학을 제외한 모든 과목들이 같은 내용이고 여기에 전기응용 과목만 공부를 하면 1플러스1 자격증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실기까지 합격하면 과목면제로 전기응용만 하면 되지만 지금의 지식이 잘 갖추어져있다 생각해 바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5. 합격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

 

 시험에 대한 난이도를 개인적으로 쉽다고 적었는데 저 부분은 제가 50일동안 정말 열심히 강의도 듣고 문제를 많이 풀다보니 시험이 쉬었다는것이지 전기공부는 모든분들이 느끼시겠지만 정말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같은 고졸출신도 한 번에 합격할 만큼 포기할만한 자격증은 아닙니다. 하나만 당부드리자면 포기하시지 마시고 꾸준하게 열심히만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거라 확신합니다.



6. 다음 시험 준비생들을 위해 해커스에 학습 콘텐츠를 제안해주세요 :)

 강의는 수정할 부분은 크게 없다느끼고 추가하자면 과년도 문제 해설이 있다면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듭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