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회 전기기사 필기 합격자 후기 전기기사
작성자 : 임*묵
조회수 : 1191

[ 전기기사 ] 합격후기

전공

 전기

준비기간

4개월 

응시한 시험 연도와 회차

 2020년 3회차

시험에 대한 짧은 총평

(난이도, 후기)

 신출문제가 많았고 특히 전기설비는 기존기출문제가 적었음

1. 시험을 준비하게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취업을 준비하면서 기본적으로 전기기사자격증이 필요했습니다.

2. 나만의 합격 비결 & 학습 노하우가 있다면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100자 이상)

회원님의 노하우가 다른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최우선순위로 두셔야 합니다 신출문제가 많았다고 하지만 기출문제만 다 맞출수 있다면 합격은 어렵지 않습니다. 과락은 맞지 않게 모든 과목의 점수배분은 어느정도 생각하시고 중점둬서 공부할 전략과목과 과락을 피할과목을 구분하는것도 효율적입니다. 이론은 배제하고 기출문제만 푸는건 추천드리지 않고 전체적으로 이론을 1~2회정도 보시고 기출문제를 푸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재가 단원별이라면 인강나가면서 문제푸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그렇지 않고 회차별로 기출문제집이라면 빨리 인강을 1~2회정도 보시고 문제푸시면서 이론을 점검해 나가는걸 추천드려요



3. 합격을 만들어준 나만의 공부 방법과 전략을 소개해주세요. (100자 이상)

ex) 과목별 공부 순서, 취약 과목 공부법, 이론 및 문제풀이 순서

 취약과목을 먼저했습니다. 전자기학 회로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전력공학 순서로 했습니다. 전자기학과 회로이론은 기출문제보다는 이론위주로 학습했습니다 제어공학은 이해가 어려워서 문제푸는 스킬 위주로 학습했습니다. 전기기기도 그렇게 했고 전기설비 전력공학은 기출문제 중심으로 했습니다. 교재는 기출문제집을 위주로 보았고 따로 모의고사를 보지는 않았습니다. 취약과목은 더욱 인강에 의존했습니다. 최대한 이해해보고 안되는 부분은 포기해도 되는 부분이라 판단해보고 결정했습니다.




4. 다음에 취득 준비하는 자격증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소방설비기사입니다 전기기사를 따고 전기공사기사를 준비할까 고민했지만 먼저 소방기사를 따는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전기기사를 따고 전기공사기사를 따면 공부하던내용이 겹쳐 큰 도움이 되겠지만, 대기업 공기업 스펙말고는 큰 도움이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소방관련에도 관심이 많아 소방을 먼저 공부하고 싶습니다.


5. 합격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

 이번에 필기시험이 어려워서 기출만 파면 안된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필기할때 무조건 기출만 파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전력공학 전기설비기술기준 회로이론이해 전기기기 는 해야 실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출을 우선적으로 하시는게 가장 좋지만 무조건 문답만 하지 마시고 이해도 같이 병행하세요

6. 다음 시험 준비생들을 위해 해커스에 학습 콘텐츠를 제안해주세요 :)

해커스에는 다양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커리만 따라온다면 전기자격증 획득에 문제가 없어서 딱히 추천드릴만한 컨텐츠는 없지만 실기 과정에서 문제풀면서 이론설명을 해주시는데 그것을 따로 컨텐츠로 만든다면 필기합격하고 시간이 지나 실기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